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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원예콘텐츠협회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웹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를 운영하는데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관계와 이용 및 서비스 제공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을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서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위 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조 (약관에 대한 이의 제기) 회원이 이 약관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원이 탈퇴의사를 밝힌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가 회원이라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고 본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이용자.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의사표시(메일로 이름, 주민번호, 메일, 해지이유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약관 내용에 동의한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인터넷으로 서비스에 접속한 후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2. 회원아이디(ID), 한글성명,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E-mail, 주소, 연락처 등은 반드시 제공해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합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 7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한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인터넷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회원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에 의해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2.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3.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6. 게시판 등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7.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9.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전자우편으로 일시에 다량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1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2.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3.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14.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 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2 조 (지적재산권 등) ①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책임제한 제 13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1) 사용자가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었을 경우 (2)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이 공개 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 되었을 경우 (3)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내용을 타 상담자는 상담과 답변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상담 담당자의 이민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한 답변입니다. 회사는 답변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2.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 담당자는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관련자료, 인쇄물 등의 저작활동, FAQ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상담 담당자의 이민관련 지직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이므로 회사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5.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기타 회사에서 판단하기에 부적접한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6.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내용중 상담서비스는 답변하는 상담 담당자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 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회원 정보 보안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5. 회사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회사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제 16 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 권리의 부당한 행사로 본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 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 15조 (광고의 게재) 1. 이 서비스의 이용자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17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 판단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9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1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인터넷 혹은 기타의 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1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회사의 판단에 위배되는 경우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23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나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5조 (분쟁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2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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